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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7-05-07 07:10
하늘을 나는 자동차!
 글쓴이 : 비행연구원
조회 : 326  

그 꿈같은 일이 현실이 되고 있다. 구글 공동 창업자 래리 페이지와 자동차 전문 기업 키티 호크(Kitty Hawk)가 최근 하늘을 나는 전기자동차개발에 성공했다. 

미국회사 테라퓨지아(Terrafugia)2018년 목적지만 입력하면 날아서 원하는 곳에 착륙시켜 주는 자율주행 방식의 하늘을 나는 차(flying car)’를 상용화한다 

세계 최초로 시험개발에 성공한 이 비행차는 ‘4인승차 TF-X’로 약 261천달러(31200만원)에 팔릴 예정이다. 차량 뒤쪽에 2개의 접는 날개가 펴져 이곳에 달린 2개의 엔진이 프로펠러 역할을 하게 된다. 헬리콥터 같은 블레이드 팬이 설치돼 있다 

엔진은 300마력의 출력을 갖고 있어 시속 322Km로 최대 805Km가지 비행할 수 있다. 다른 비행기, 악천후, 항공관제구역 등을 만나면 스스로 이를 피해 운항한다 

가장 큰 특징은 전기 배터리를 사용하고 수직 이착륙이 가능해 도로가 막히면 바로 수직이륙을 통해서 막힌 구간을 탈출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일반자동차처럼 집에 주차가 가능하도록 설계돼 있다. 배터리 충전은 자체 엔진을 사용하거나 지상에 있는 전기충전소를 이용할 수 있다 

슬로바키아 에어로빌사도 하늘을 나는 자동차 플라잉 카’ '에어로모빌 2.5'를 개발했다 이 회사 바출리크 사장은 "플라잉카 모델을 발표하고 몇 년 이내로 사람의 조작이 필요 없는 '무인' 플라잉 카도 내놓겠다"고 밝혔다. 이 자동차는 현재 잔디밭 위에서의 이·착륙에 성공한 상태고 활주로가 약 200m 정도 필요하다. 탄소 재질의 '에어로모빌 2.5'는 길이 약 6m 너비 약 2m로 날개를 전부 펼치면 너비만 8.24m로 넓어진다 

연료는 휘발유를 사용하고 '자동차'로는 8L 주유시 평균 약 100km(연비 약 12.5km/L)를 주행할 수 있으며 최고 속도는 160km/h. 엔진으로 로탁스(Rotax)사의 4기통 엔진 '로탁스912'를 사용한다. '비행기'로 변신하면 엔진과 함께 차체 후미의 프로펠러를 이용해 시속 평균 200km의 속도로 약 700km를 이동할 수 있다 

구글 창업자 래리 페이지와 스타트업 키티호크가 개발한 하늘을 나는 차는 제트스키의 모양을 하고 있다. 차체 밑에 달린 8개의 프로펠러의 도움으로 물 위에 뜬다. 캘리포니아주의 한 호수 위 약 4.5m 상공을 5분 동안 비행하고 착륙하는데 성공했다. 전기로 움직이며 최고 시속은 40km 

운전자가 조종대를 잡으면 아래 장착된 프로펠러가 돌면서 차체가 가볍게 날아오른다. 차체는 수면에 착지할 수 있고 수면 이동도 가능하다. 아직 물위에서만 비행할 수 있고 도로 위에서는 아직 비행할 수 없는 단점이 있다. 

에어버스는 수직으로 이착륙할 수 있는 차를 개발 중이다. 엔더스 CEO"100년 전 도시 교통은 지하화했지만, 현재는 공중으로 가는 기술이 필요하다올해 안에 한 사람을 태울 수 있는 항공 교통수단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두바이 정부는 중국 드론업체 이항(EHang)과 손잡고 비행택시를 개발 중이다. 이항 1841명의 탑승자, 8개의 로터, 4개의 날개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항 184142마력의 엔진으로 시속 100km까지 날 수 있다. 고도는 300500m에서 운전할 수 있게 설계됐고 최고 3500m 높이까지 올라갈 수 있다.

현재 탑승객의 무게는 100kg으로 한정돼 있고 최대 23분간 비행할 수 있다. 자율로 조종되며 탑승객은 시스템에 목적지만 입력하면 된다. 크기는 개인 주차 공간에 주차할 수 있을 정도이고 어디에서든지 하늘을 날아 비행할 수 있다  

[매일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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