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사항 > 항공&도서 질문게시판 > 계기비행 교재내용 질문있습니다.
로그인 | 회원가입 | 장바구니(0) | 주문조회 | 온라인견적 | FAQ | 마이페이지 
 


이강희 항공칼럼
항공기1 사진자료실
제트엔진 사진자료실
틈
항공관련 사이트
고객센터
장바구니
주문조회
1:1상담
FAQ
에스크로

 
 
작성일 : 17-08-06 12:07
계기비행 교재내용 질문있습니다.
 글쓴이 : Mrsomebody
조회 : 316   추천 : 0  
안녕하십니까! 계기비행 교재내용 설명부탁드립니다.
310페이지 내용입니다. 크루즈라는용어로 고도인가시 ifr최저고도부터 인가고도까지의 고도변환은 ATC와의 교신없이 가능하다라고 이해했습니다. 그런데 크루즈로고도부여시 접근인가를 요구할필요가없다고 설명되있습니다.
목적지공항 접근시 어떤절차가 필요 없어지는지, 특정고도부여하 비행시랑 어떤 차이가있는지 예를들어 설명부탁드립니다.
장거리 비행경험이없어서 잘와닿지 않습니다

추가로 Holding EFC time및 ifr clearance void 시간은 UTC로주는지 LOCAL TIME 인지 궁금합니다

비행연구원 17-08-07 12:10
 
안녕하십니까!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IFR 인가에서 고도를 할당하는 방법 중 하나로 “...direct, cruise 5,000...”과 같이 부여되는 데요.
이 용어는 단거리, 저고도, 그리고 한가한 항로에서 조종사에게 상당한 재량권을 부여하기 위한 의도로 요청한 목적지 공항까지 직항한 후 목적지 공항에 설정되어 있는 계기접근절차(IAP)를 승인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조종사는 별도로 접근 인가를 필요로 하지 않고 조종사가 계획한 계기접근절차(IAP)에 따라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Cessna 123 cleared to the ABC Airport cruise three thousand".

EFC 시간은 다음과 같이 체공 지시에서 ATC와 교신하는 것으로 현지시간(local time)으로 부여됩니다.

“Cleared to TRISS intersection. Hold west, as published. Maintain 2,500. Expect further clearance 1820.”

“Clearance avoid”는 특별히 지시되는 시간은 아니고, 비관제공항에서 출발할 때 비행계획서를 제출한 시간부터 최소한 30분 이내에 출발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 시간 동안 출발하지 못했을 때 즉시 관제기관에 간단한 이유를 통보하고 취소하거나 다시 출발인가를 받아야 할 것입니다. 참고로 비행계획서는 세계표준시(z)를 기입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