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사항 > 항공&도서 질문게시판 > 파랑이 항공기상문제집 P.162 Q.10
로그인 | 회원가입 | 장바구니(0) | 주문조회 | 온라인견적 | FAQ | 마이페이지 
 


이강희 항공칼럼
항공기1 사진자료실
제트엔진 사진자료실
틈
항공관련 사이트
고객센터
장바구니
주문조회
1:1상담
FAQ
에스크로

 
 
작성일 : 17-07-11 14:40
파랑이 항공기상문제집 P.162 Q.10
 글쓴이 : 친구찾기
조회 : 384   추천 : 0  
안녕하세요.
문의점 있어 글 올립니다.
예시에 "AUTO"가 없는데 답이 3번으로 되어 있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비행연구원 17-07-12 07:05
 
안녕하세요!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문의 하신
162쪽, [10번] 문제에서 “M1/4SM”는 1/4SM 미만을 의미합니다.
21쪽, [32번] 문제는 약간 생각을 요하는 문제입니다.
고도가 상승함에 따라 기온이 떨어지는 것이 정상입니다. 그러나 고고도를 운항하는 조종사들이 대류권계면의 존재를 알 수 있는 방법으로 대류권계면에서 기온감률이 중지되는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친구찾기 17-07-12 08:46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아울러, 제 책의 버전이 예전 것 같아서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162쪽 10번 문제의 예시는 "M1/4SM" 뿐입니다.
보기2) 수동관측 시정이 1/4SM 이하이다.
보기3) 자동관측 시정이 1/4SM 이하이다.

수동관측과 자동관측 중 어느 것인가요?

21쪽 32번 문제 - 기온이 감소하다 멈주는 지점을 "기온감률의 중지" or "기온감률의 변화" 로 표현하신 건가요?
비행연구원 17-07-12 09:08
 
자동관측(AUTO)에서 시정이 보고될 때보다 낮을 때 "M"을 붙여 표기합니다.

기온감률이 중지 혹은 정상 기온감률과 다른 변화라는 것을 의미합니다.